동창회 소식

◆상대인 산행대회,어린이 사생대회 성공리 끝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18-05-29 14:29 조회 166회

본문

동문들의 봄 잔치, 산행대회와 어린이 사생대회 성황

송승호 화백(상학 19회) 작품 심사, 전문MC 사회로 흥겨운 한마당

본회는 지난 5월 5일 관악캠퍼스 버들골에서 제18회 서울상대인 산행대회와 어린이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동문 264명과 가족 450여명 등 약 720명의 동문가족이 참가하여 예년보다 더 큰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 전날까지도 강한 바람이 불어 텐트 설치에 곤란을 겪었으나 당일에는 맑은 날씨를 보였다.

 

이날 행사는 아침 9시반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하여 10시에 동창회장 대회사, 사무국장의 일정 안내가 있은 후 10시 20분부터 본 행사를 시작했다. 오전에는 관악산 산행과 어린이 사생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약 1시간 동안 동문공연단의 공연이 있었다. 오후에는 약 2시간 동안 전문 MC의 사회로 즐거운 여흥이 진행되고, 오후 2시 반부터 사생대회 결과 발표와 시상식이 있은 후 오후 3시경 행사가 종료되었다.

 

관악산 산행은 예년과 같이 관악사(기숙사) 후문에서 출발하여 거북능선을 경유, 해태상 전망데크(정상)에서 보물찾기를 한 후, 암반계곡을 통과하여 저수지로 하산하는 코스를 택했다. 이 산행에 가족 포함 200여명이 참가했다. 사생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은 텐트나 인근 나무그늘에 머물면서 그림을 그리거나 본회에서 준비한 간식을 즐겼다.

 

11시부터 시작된 공연에서는 채수강 동문(18회, 색소폰)을 단장으로 19회 중창단(단장 윤병문), 22회 중창단(단장 노준용), 21회 박광순(색소폰), 22회 문택곤(하모니카), 24회 이시하(색소폰) 등 단원들이 출연하여 흥겨운 음악을 선사했다. 레퍼토리는 “어린이날 노래”를 비롯한 동요로부터 외국 가곡과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펼쳐졌다.

 

 

점심식사를 하는 동안 여흥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행대회 사상 처음으로 전문 MC(김효성)가 사회를 맡아 동문들을 더욱 흥겹게 했다. 전반부에서는 노래 곡목 맞추기, 협동 볼바운딩, 노래자랑, 댄스대회 등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게임을 이끌었고, 후반에는 동문들 기별 춤 자랑과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기별 춤자랑에서는 27회 동문들이 우승을 했고, 노래자랑에서 24회 홍계화 동문이 “여고시절”을 노래할 때 동문 부부가 룸바춤을 추어 시선을 끌었다. 룸바춤의 주인공 염주선 부부에게는 예정에 없던 특별상이 수여되었다.

 

여흥이 진행되는 동안 산행 중 보물찾기에 성공한 12명에게 상품이 지급되었고, 이번 대회 최대 참가상(상금 30만원, 이종기 회장 찬조)이 19회 동기회에 수여되었다. 또한 이날 참가한 모든 여성 가족들에게 신송홀딩스 조갑주 회장(경제 16회)이 제공하는 신송식품 선물이, 배부되고 50회 이후의 참가자들 에게는 쌍용자동차 최종식 사장이 찬조한 마스크팩이 배부되었다.

 

오후 2시반부터는 사생대회 심사결과 발표와 시상이 있었다. 작품 심사는 송승호 화백(상학 19회)이 맡았는데 송 화백은 부산에서 다년간 팬아시아슈 상사를 경영해 오면서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여 부산 미술대전 수채화부문 심사위원장과 전국수채화대전 심사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사생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1명): 이의초교 3년 조수민

-우수상(2명): 원명초교 3년 정지수, 7살 전우초

-장려상(3명): 원천초교 1년 양세준, 당서초교 2년 임하음, 서울교대부설초교 6년 안예준

-입상(10명): 연은초교 5년 하성찬, 한양초교 1년 김첼시은주, 원명초교 1년 정윤지, 숭신초교 1년 최윤영, 한밭초교 2년 하유경, 부흥초교 6년 김민진, 도성초교 2년 정서윤, 초림초교 4년 윤지원, 원천초교 1년 최지혁, 원천초교 4년 최준혁

 

이날 행사의 끝 순서로 행운권 추첨이 있었는데 대상(大賞)으로 28평형 공기청정기 3대가 수여되었다.

이 상은 이종기 동창회장이 찬조한 것으로 18회 정규청, 19회 임종두, 25회 이찬일 동문이 차지했다.

이종기 회장은 오후 3시경 행운권 시상을 마치고 폐회인사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참가자들은 본회 어린이날 행사가 해마다 풍성해지고, 즐거움을 더해가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참석 동문 전원에게 영원무역 성기학 회장이 찬조한 노스페이스 등산 양말이 배부 되었다.